직업능력심사평가원EN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닫기

통합검색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 궁금한 점을
아래 박스에 키워드로 입력해주세요.

닫기

소통마당

공지사항

[훈련기관평가센터] 2021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실시 안내

훈련기관평가센터 2021-10-01 훈련기관평가센터

안녕하세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입니다.

‘2021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역량강화 교육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사업의 이해와 훈련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제작되었습니다.

이에 본 교육은  직업훈련기관 종사자(관계자)’ 분들에게 적합한 내용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역량강화 교육임을 안내드립니다.

 

<교육 콘텐츠 구성>

본 교육은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아 이용하실 수 있게, 교육 주제별로 영상을 분할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훈련기관이 운영하는 훈련유형에 따라 집체훈련기관용원격훈련기관용으로 구분되어 제작되어 있습니다. 훈련기관에서 운영하고 있거나 향후 운영하실 계획인 훈련유형에 맞게 교육을 선택하여 이용하실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이용방법>

1)  심평원 홈페이지 및 STEP에서 교육 참여 가능

2021년도 역량강화 교육은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상시 공개형콘텐츠로 이용이 가능할뿐더러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https://www.step.or.kr)에서 수강형콘텐츠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교육주제별 퀴즈 이용하기

역량강화 교육 각 주제의 마무리는 교육내용 중 핵심내용에 대한 이해도 점검을 돕기 위한 퀴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교육강사의 해설도 포함되어 있으니 문제 풀이 학습까지 모두 청취하여 교육의 주요내용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3)  교육 만족도 조사지 제출

본 교육 참여 후 교육에 대한 만족도와 향후 교육 개선을 위한 건의사항, 의견 등에 대하여 아래 링크를 통해 응답을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TEP에서 교육 참여 시에는 해당 사이트 내에서 제출 가능)

※ 교육 만족도 조사결과는 역량강화 교육 준비와 프로그램 및 자료 개발을 위한 정보로 활용될 예정이며,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음을 안내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링크(클릭 시 자동연결)>  https://forms.gle/XMs5yF4J2YZA3HBE9

 

4)  교육 수료증 발급(STEP 수강 완료 시)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https://www.step.or.kr)수강형콘텐츠(2021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역량강화 교육)로 본 교육 수강을 완료하시면 교육 만족도 조사지 제출 후 역량강화 교육 수료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 본 공지에 게시된 오픈형 교육 콘텐츠를 시청한 경우에는 수료여부 등의 확인이 어려운 관계로 별도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으니, 수료증이 필요하신 경우 STEP에서 수강 완료 후 수료증을 발급받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울러 심사평가사업 및 훈련운영 관련 교육 콘텐츠와 함께 직업훈련 사업의 추진 체계를 한 눈에 살펴보실 수 있도록 사업운영 가이드북 첨부파일로 제공해드리니 해당 자료도 함께 많은 이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집체훈련기관 원격훈련기관
교육주제명 동영상 교육주제명 동영상
집체훈련기관인증평가

원격훈련기관인증평가

집체훈련 과정심사

원격훈련 과정심사

스마트혼합훈련 과정심사

원격훈련 자동모니터링시스템의 이해

훈련이수자평가

사업주훈련 운영의 이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의 이해

부정훈련 예방교육(원격훈련)

사업주훈련 운영의 이해

   
부정훈련 예방교육(집체훈련)

   
  • 붙임. 2021 훈련기관 역량강화 교육 PPT-가이드북 등 교육자료(4종 첨부).zip [37248252 byte]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